지난 23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병원의 감염관리를 주제로 환자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감염관리를 하고 있는 우수 사례 병원으로 서울대병원과 함께 365mc병원이 소개되었습니다.
방송에서는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청정무균 수술실과 같은 첨단 의료시스템 구축,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교육 등 철저한 감염 관리를 위해 시행되고 있는 365mc병원의 노력들이 담겼습니다.
특히 외부의 작은 미세먼지라도 수술실 안에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를 제거할 수 있는 에어샤워 시스템과 의료진이 수술실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감염 위험 요인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개수대와 수술실 입구 조차도 발로 개수, 개폐를 할 수 있는 비접촉 구동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술실 공기를 항시 청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내부 천정에 설치된 강력한 항균필터를 설치하고, 공기 중의 먼지나 미세균은 미세집진시스템을 통해 배출되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어 수술실 내부에는 오염된 공기가 머물 수 없도록 감염에 대한 가능성을 원칙적으로 차단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더욱 청결한 수술 환경을 위해 감염관리 전담팀과 담당자가 전문 감염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정기적인 원내 감염관리 교육을 통해 고객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365mc병원은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개원 1년여 만인 지난 4월 보건의료분야 국가 최고 기관인 보건복지부로부터 그 신뢰성과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365mc병원은 환자안전, 직원안전, 감염관리, 마취관리 등을 포함한 총 300여 개 항목에 대하여 철저하고 까다로운 검증을 거쳐 보건복지부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이로써 365mc병원은 지방흡입을 시행하는 대한민국 성형외과, 피부과, 비만치료 전체 의료기관 중 최초이자 유일한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이 되었습니다.
365mc는 앞으로도 지방흡입, 위밴드 수술 등 비만 수술에 대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선진화된 의료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365mc병원의 비만수술 8단계 안전관리 시스템]
지방 하나만, 우리의 새소식을 클릭으로 응원해주세요.